본문바로가기 18.226.165.13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총장실

2021학년도 DCU 참인재캠프 축사 (2021.02.22.)
작성일 : 2021/06/15 작성자 : 비서실 조회수 : 2737

DCU참인재캠프 축사

 

자랑스러운 21학번 신입생 여러분!

우리 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입학식에서 만나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직접 마주하지 못한 채 축하 인사를 드리게 되어 아쉽습니다조만간 모두가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캠퍼스에서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며 우선 영상으로 축하와 환영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오늘부터 여러분은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입니다아직 대학 생활을 시작하진 않았지만 우리 대학 학생이 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여러분 스스로 자랑스럽게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대학은 올해로 개교 107주년을 맞은영남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학입니다. 107년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일제강점기한국전쟁 등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대학은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그렇기에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우리들만이 아닌우리 지역사회 공동체 모두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대학입니다.

 

또 우리 대학은 전국에서 가장 수준 높은 인성교육을 펼치는 대학입니다전국 대학 최초로 인성교육원을 설치해 남다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많은 대학들이 우리 대학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부러워하고 벤치마킹합니다각종 조사에서 우리 대학 학생들의 인성 역량은 그 어느 대학보다 단연 높게 나타납니다지역의 많은 기관과 기업체 관계자들이 우리 대학 학생들의 인성을 칭찬합니다지난해 정부는 우리 대학을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에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우리 대학 학생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자신 있게 대학 생활을 시작하기 바랍니다반드시 여러분은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꿈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세상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직업의 생명주기도 갈수록 짧아지고 있습니다이제 한 가지 전공지식으로 한 직장을 다니는 시대는 끝났습니다이런 시대에는 사회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인재축구공도 나무상자도 잘 담을 수 있는 보자기’ 같은 인재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분을 미래사회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인재로 키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앞서 말씀드린 특성화된 인성교육과 체계적인 교양교육으로 기본을 탄탄히 다지고학문 간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교육까지 제공할 것입니다.

 

또 우리 대학에는 훌륭한 교수님들이 계십니다교수님들이 여러분 개개인의 특성과 잠재력을 파악해 거기에 맞는 밀착 교육을 해주실 것입니다여러분 한명 한명의 장래를 위해 아낌없는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우리 대학의 다양한 장학제도비교과 프로그램교육시설들도 모두 신입생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이런 것들을 지혜롭게 활용한다면 여러분의 대학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알찬 대학 생활을 보낸 후 졸업할 때여러분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크게 성장해 밝게 빛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진 여러분은 분명히 그렇게 성장하게 될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대학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께 총장으로서그리고 선생님이자 선배로서 당부드립니다앞으로 펼쳐질 대학 생활은 여러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젊음을 마음껏 누리면서 많이 경험하고 넓게 배우시기 바랍니다실패할 것이 두려워 주저하기보다는실패하더라도 도전하고 또 도전하십시오그것이 여러분 자신을 진정으로 성장시키는 길입니다.

 

지난 1월에 취임한 저도 여러분과 똑같은 21학번 새내기입니다여러분과 같이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늘 함께 하겠습니다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찾아주기 바랍니다총장은 여러분을 전폭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여러분과 편하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기원합니다캠퍼스에서 반갑게 만나는 그날까지 아무쪼록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며신입생 여러분 모두에게 하느님의 축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1학번 신입생 여러분 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

 

2021.02.22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우 동 기





최상단 이동 버튼